작성자 | 김 ** | 등록일 | 2011-09-01 |
---|---|---|---|
130 | |||
첨부파일 |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 배경
제2절 연구의미 및 기대효과
제2장 문헌고찰
제1절 교통운영체계선진화
제2절 기후변화에관한국제연합기본협약(UNFCCC)
제3절 청정개발체제 사업
제4절 청정개발체제 효과상정 절차
제5절 청정개발체제 탄소감축량 산정방법
제3장 교통운영선진화방안 탄소감축량 측정방법
제1절 분석대상 세부과제 선정
제2절 탄소감축량 분석방법론
제4장 포화수준별 탄소감축 효과
제1절 교통흐름변화 측정방법
제2절 선진화방안 과제별 모의실험 결과
제3절 세부과제별 탄소배출 감소효과
제5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결 론
제2절 제 언
참 고 문 헌
부록
본 연구는 경찰이 추진하는 교통운영체계선진화방안의 세부 실행항목들로부터 기대되는 탄소배출 감축량을 기초수준에서 검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인 연구진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세부 연구목적을 별도로 수립하였다.
○ 국제연합(UN; United Nations) CDM사업 중 기존 교통부문 청정개발체제 내용 점검 및 인증 상정에 수반되는 국제행정 검토
○ 교통운영체계선진화방안 세부실행항목 집행에 따른 연료소비 감축량 추정 및 추정된 감축량만큼 기대되는 대기(大氣) 중 탄소배출 감소량 추정